이번에 ios 18.1.1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여러 웹사이트를 뒤지고 다닐 때 잠금화면에서도 '재생'되는 스포티파이 단축어를 발견했다. 기쁘다. 글은 거진 1년 전에 올라온 것 같은데 뭐 어때.
나 같은 경우엔 대부분 '좋아요 표시한 곡'들만 듣고 다른 플레이리스트는 잘 듣지 않아 시리를 호출할 필요까지는 없었고 저 링크에서 공개한 단축어만 공유받아 자동화로 차의 블루투스와 연결되면 스포티파이 재생 + 아이나비 에어가 시작되도록 설정했다.
그전엔 단축어가 실행되면 잠금화면을 풀어야만 스포티파이 앱으로 진입했고, (여기서도 자동재생이 될 때도 있었고 안될 때도 있었기에 재생버튼을 누르는 건 온전히 나의 몫이었고)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은 됐으나 '자동화'에 맞는 행동거지는 당연히 아니었지. 하지만 단축어를 쓰지 않으면 더 번잡스러워 그냥저냥 쓰고 있었는데,
저 링크의 단축어는 스포티파이 앱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잠금화면임에도 백그라운드에서 바로 노래가 재생이 되더라. 이런 날이 오다니 🤧 물론 아이나비는 잠금화면을 풀어야 하지만 그 정도쯤이야. 두세 번의 터치가 한 번의 터치로 대체된다는 건 생각보다 굉장히 편한 일이다.
혹시나 '좋아요 표시한 곡' 단축어가 에러가 난다면 참고 링크의 '3번 단축어 예시'로 공유된 단축어를 실행해 보도록 하자. 며칠 써본 결과 에러는 없었지만 혹시 몰라 보험용으로 받아놨다. 잘 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