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7월 들어서 가지고 있던 티빙 6개월 이용권을 등록했는데 장난감으로 쓰고 있는 서브폰에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것이다. 그때까지만 해도 그러려니 했는데 술 좀 마시고 누워서 서브폰을 가지고 놀다가 도대체 왜 로그인이 안 되는 것인가.. 꽂혔다. 이게 안 될 이유가 없다 싶어 이 문제의 원인을 찾고자 가지고 있던 태블릿에서 티빙을 로그아웃해봤다. 근데 태블릿에서도 로그인이 안 되네?

SNS 연동으로 로그인을 하면 계속 회원가입창으로 넘어가고 혹시나 해서 '가입하기'를 누르면 당연히 '중복 메일'이라고 아무것도 진행되는 건 없고, 메인폰과 거실 TV에 연결된 크롬캐스트는 로그인 그대로 이용 가능한데 도대체 뭐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티빙 고객센터 1:1 로그인도 해보고 막판엔 태블릿으로 영상을 찍어 고객센터 메일로도 보내봤지만 별 다른 답변은 받을 수 없었다.

사실 그저 그런 답변도 이해가 되는 게, 구글링을 해보고 다음/네이버 글을 다 뒤져봐도 로그인을 하려는데 회원가입으로 넘어가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 같은 경우는 단 한 개의 사례도 찾을 수 없었다.

6개월 이용권만 아니었어도 이렇게 기를 쓰고 로그인 할 이유가 없는데 서브폰은 몰라도 태블릿에서 로그인이 안 되는 건 아니다 싶어서 티빙에 SNS 연동으로 가입한 아이디가 예를 들어, asdf@naver.com이라고 치자. asdf123@naver.com으로 티빙에 가입/로그인을 했다. asdf@naver.com에 등록한 6개월 이용권을 asdf123@naver.com으로 옮길 수 있는지 문의라도 해보고자 한 것이다. 안될 것이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일단 최선을 다 해보자는 마음으로... 😑

그렇게 해결했다. 당연히 티빙 고객센터에서 이용권을 옮겨준 건 아니고 지금 생각해도 어처구니가 없는데 태블릿에서 막 티빙에 가입한 asdf123@naver.com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더니 asdf@naver.com 계정으로 보고 있던 영상들이 첫 화면에 뜨는 것이다. 드디어 난 내가 미친 건가 싶었다. 지금 내가 asdf@naver.com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건가 이게 뭔가 싶어 서브폰으로 asdf@naver.com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봤더니 역시나 안되고 asdf123@naver.com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더니 asdf@naver.com 계정의 첫 화면이 뜬다.

야.. 장난하냐? 이해를 하려고 해도 도무지 아니 어떻게 asdf@naver.com 계정하고 asdf123@naver.com 계정하고 같은 계정이라고 본 거냐? 뭐냐?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노트북으로 티빙 로그인 확인했다, 내가. 노트북 연 김에 블로그에 쓰는 것이고. 야, 진짜 이것 때문에 내가 4,5일을 진짜 야...ㅗㅗㅗ 티빙 SNS 연동 로그인이 꼬인 건 그들이 해결할 일이고 어쨌든 해결했으니 됐다. 파라마운트 플러스에 볼 것들나 좀 있었으면 좋겠다, HBO 플러스의 '메어 오브 이스트타운' 같은 드라마.. 🥰

'일상들 >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이브 1년 구독을 향한 삽질기  (0) 2022.08.25
운전 귀찮  (1) 2022.08.20
각종 드디어와 미룸들  (0) 2022.08.01
근황  (1) 2022.06.20
2021 와일드카드 & ..  (1) 2021.11.01
하루의 시간  (0) 202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