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자동결제 해지가 이렇게 힘들 줄이야. 어떤 자동결제인지는 기재하지 않을 것이다. 구질구질해서 말하기 싫다. ..

“구인증_갤럭시”로 통장에서 매달 돈은 빠지는데 은행 앱으로 전체 메뉴 > 이제 > 자동이체 확인하니 등록된 건 없고 혹시 카드인가? 싶어 카드 앱으로 서비스 > 서비스 안내 > 이용 중인 정기결제 확인해도 나오는 건 없고.

내가 당시 어떤 정보로 자동이체 신청을 한 것인지 더듬어보고자 회원가입을 해보려 했는데 이미 가입한 회원이라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지도 않고 이런ㅆㅣ..읍읍

그런데 이게 말이 되나..? 매달 돈은 빠지는데 은행에도 카드에도 자동결제로 등록된 건 없다..?
혹시나 싶어 핸드폰 번호로 등록된 자동결제가 있나 확인했더니 역시나 없다.

여기까지 왔을 땐 “구인증_갤럭시”라는 대행업체? 가 궁금해지는 거지. 하지만 찾아보니 나오는 건 결제 관련 글들 뿐이고 더 깊게 보면 갤럭시아 코인, 삼성 갤럭시뿐이고 아 어쩌지.

그러다가 카드 앱 > 이용대금명세서를 클릭했는데 “구인증_갤럭시”가 아닌 “효성에프엠에스(주)”가 기재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오..! 오오오 이거구나!

효성에프엠에스 홈페이지의 "결제내역 조회"에서 보니 계좌(CMS)로 등록된 건 없었고 신용카드에 자동이체가 등록되어 있었다.
Q&A에서 확인하니 ARS 1544-5163에서 자동이체 해지가 가능하다기에 바로 전화해서 누르라는 것들을 누르며 해지까지 일사천리로 마무으리.

왜 “구인증_갤럭시”로 기재가 되는 건지, 왜 카드 앱에서 정기결제 확인이 안 되었던 건지 알 수 없지만 수납업체에 연락을 하지 않고 해지했다는 것이 만족스러울 뿐이다.

일단 결제일이 16일이던데 어찌되나 한번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