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 Results : 9
- Free as the Wind
2021 한국시리즈 vsKT (& 기타등등)
2021 한국시리즈 vsKT (& 기타등등)
2021.11.191승도 거두지 못하고 압살 당한 시리즈였다. 선수들의 지친 모습들이 역력했고, 역시.. 타격은 믿을 게 못된다. 🤡 찾아보진 않았지만 이번 한국시리즈 MVP는 박경수 선수가 받았을 것 같다. 1, 2차전에 (좋은 의미로) 사람 같지가 않더라. 박경수 선수 때문에 1, 2차전 한 경기도 못 잡고 그 분위기 그대로 끌려가 뒤집지 못한 채 압살 당했다고 보는 바- 올해로 박건우/김재환 선수가 FA인데 우승을 못했으니 둘 다 못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하여, 내년 시즌 전까지 스포츠 뉴스는 피할 생각이다. 올해 생뚱맞게 구단주의 의지라면서 오버페이를 하는데 어처구니가 없어서- 왜 그 긴 세월 동안 두산건설을 손절 못하고 그룹이 그 지경으로 몰아갔는지 너무나도 잘 알겠더라. 사실 리그 중단 때부터, 특정..
OTT 서비스들 체험기
OTT 서비스들 체험기
2021.11.17주 시청환경 :: U+ UHD2 셋탑박스 & 구입한 지 5년이 넘어가는, 고장의 낌새조차 보이지 않는 중소기업 FHD TV. 영상관련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때문에 처음 구독했던 ott서비스였다. 저때까지만 해도 구독의 개념 자체가 낯설어서 곧 안 보게 될 줄 알았는데 '킹덤' 이후로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를 연달아보면서 ott 서비스를 이해하게 됐고 그렇게 한창 넷플릭스에 빠져 살았던 날들도 있었다. 예전보다 시들해졌다지만 가끔씩 괜찮게 뽑히는 자체제작들이 있고, 다 떠나서 우리 애인한테는 여전히 뜨거운 ott 서비스가 되시겠다. 한국 예능도 보고 무슨 중국? 대만? 드라마도 보고 계시는 중. 그래서 끊지 못하고 장기구독 중이다. 프라임 비디오 이걸 왜, 어떻게 가입했는지 기억이 안 나지만 초창기 ..
2021 PO시리즈 vs삼성
2021 PO시리즈 vs삼성
2021.11.11준플에서도 삼성과의 플옵을 생각하는 LG 감독을 봤는데 이번 플옵에서도 KT와의 한국시리즈를 생각하는 삼성 감독을 봤다. 하기사.. 두산이 만만하긴 했지. 역시 내일을 사는 놈은 오늘만 사는 놈을 이길 수 없다. ■ 1차전 하이라이트 - 원아웃 만루에서 바뀐 투수 홍건희 선수가 오재일 선수를 상대로 패스트볼 7개를 던지며 끝내 병살처리한 순간. - 9회 초 투아웃 바뀐 투수 오승환 선수를 상대로 홈런을 친 박세혁 선수. 박세혁 선수의 홈런은 정말 당황스러웠다. 쳤고, 공이 떴는데 >> ..어? >> 이게 농담 아니고 찐반응이였다는 거. 엌?!도 아니고 어어어어어!!! 도 아니고 ..어? 그 와중에 9회 말에 올라온 김강률 선수는 올라오자마자 구자욱 선수한테 홈런을 맞는데 어처구니가 없- ■ 2차전 하이라..
2021 준PO시리즈 vsLG
2021 준PO시리즈 vsLG
2021.11.08준플에서 1승을 한다면 선발 최원준 선수가 나오는 1차전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봤기에 짜내고 짜내서 중간부터 본 나. 칭찬한다, 나 자신. ■ 1차전 하이라이트 김태형 감독이 퇴장 당하는 게 승부수라기엔 너무 빠르지 않나? 식겁했는데 아... 저 여우. 양석환 선수는 진짜 두산에서 행복야구 하는구나.. 파이팅. ■ 2차전도 중간부터 볼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스코어 확인하고 안 봤다. 굳이 스트레스 받을 일 있나, 나 자신은 세상 소중하고 시즌 마지막 경기도 아닌데- 그래서 3차전을 세상 무리해서 봤지. 장하다, 나 자신. ■ 3차전 하이라이트 1회 LG 선두타자부터, 이거 망했다.. 하는데 정수빈 선수가 오른쪽에서! 2회에 이영하 선수가 올라오자마자 진짜 망했다- 하는데 정수빈 선수가 왼쪽에서!!!! 선취..
영혼 통행증 & 제2차 세계대전의 기원
영혼 통행증 & 제2차 세계대전의 기원
2021.11.04《미야베 월드 제2막》의 신작 '영혼 통행증' 몇 년 전에 친구 소개로 가볍게 읽기 시작해서 이젠 신작이 나오는 족족 구입해서 읽게 돼버린 시리즈. 배경이 에도시대다 보니 단어나, 당시 풍속 등이 이해가 안 되는 게 있는데 주석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그리 큰 거부감은 없었다. 저거 한 권만 주문하기는 뭐해서 장바구니에 담아뒀던 책들 중 '제2차 세계대전의 기원'도 같이 주문했다. … 제2차 세계대전을 '히틀러의 전쟁'이라 부르며 전쟁의 원인을 오로지 히틀러에게만 돌리는 기존 역사가들의 견해에 대해 테일러는 한 악인의 음모만으로 유럽 전체가 전쟁에 돌입하게 되었다는 설명 방식에는 문제가 있다고 이의를 제기한다. … 테일러는 히틀러를 역사의 기획자에서 역사의 한 인물로 내려놓는다. 히틀러가 전쟁을..
IMDb에서 고화질 이미지 저장
IMDb에서 고화질 이미지 저장
2021.11.03IMDb Photo Gallery에서,이미지에 우클릭 >>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 클릭 >>주소줄에서 UY100과 .jpg 사이의 텍스트들을 지우고 숫자 0 기재 (https://~~~~UY1000.jpg) >> 엔터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수정 및 추가)언제부터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링크 주소가 바뀌었더라.포토 갤러리에서 이미지에 우클릭 >>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까지는 같은데,주소줄에서 V1과 .jpg 사이의 텍스트들을 삭제 후 (https://~~~~V1.jpg) >> 엔터 >>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
2021 와일드카드 2차전 vs키움 (승)
2021 와일드카드 2차전 vs키움 (승)
2021.11.02김민규 선수가 선발 역할을 너무 잘해줬다. 김재환 선수의 미친 타격감이 계속 이어지기를. 양석환 선수도 물론 좋았고 박세혁 선수도, 강승호 선수도 좋았구나, 참. 음.. 그냥 박건우/김재호 선수 빼고 다 좋았지 싶다. 이정후 선수도 좋더라. FA 채우는 대로 하루라도 빨리 KBO를 떠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김재환/양석환 선수의 더블스틸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이후 일어나는 김재환 선수를 카메라가 종아리부터 잡아서 위로 올라가는데 발목이나 어디 다친 줄 알고 세상 놀랐건만 선수 표정이 털털하길래 천만다행이다 싶었던.. 😅 준플레이오프에서 LG와 상대하게 됐는데 문제는 미란다 선수가 그때도 못 나온단다. ..ㅋ 백신의 영향이 몸에 남아있지만 오늘이 올해 마지막 경기일 수 있었기에 좀 무리해서 봤는데 이겨서..
2021 와일드카드 & ..
2021 와일드카드 & ..
2021.11.01베어스vs히어로즈. 곽빈vs안우진 선발 대결이 한창이다. 안우진 선수 잘 던지더라.. 그렇게 던지는데 어떻게 치냐. 하지만 곽빈 선수도 잘하고 있다고 쓰는 와중에 송성문 선수한테 2루타를 맞아버리네? 😂 괜찮다. 곽빈 파이팅. 오늘 코로나 백신 2차를 맞았다. 아직까진 괜찮은데 좀 더 봐야겠지? 몸살처럼 온몸이 살짝 욱신거리긴 하지만 백신 때문은 아닌 것 같은데.. 모르겠다. 낮에 버거킹에서 난생처음 기네스 머쉬룸 버거를 먹었는데 베이컨이 정말 별로였다. 다신 먹지 않으리. 이 와중에 선취점을 키움이 가져갔다. 하.. 이거 정말 내일도 경기를 해야 하나. 이렇게 와일드카드제 이래로 4위 팀이 준PO에 직행하지 못하는 최초 기록을 세우는 것인가. 두구두구두구... 인간적으로 퍼펙트는 대주지 말자. 근데 공..
TOC (table of contents) 적용
TOC (table of contents) 적용
2021.11.01마크다운은 쓰지도 못하고 글이라고 체계적으로 쓰지도 못하고 것도 길게 쓰지도 못하면서 왜 toc 목차를 적용했냐면 그냥. 😓 된다길래 해봤다. 참고 :: tistory-table-of-contents 프라치노 스킨에 맞는 선택자 #article 등을 찾는 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TOC 추가하기 에서, toc card의 top위치 top: calc(15vh + 165px)는 티스토리 프라치노 공간 스킨에 TOC(목차) 추가하는 방법 에서 도움을 받았다. 한 가지 도저히 해결 못했던 건 스크립트 파일에서 (블로그 상단 헤더에 해당하는 선택자) .area_head 대신 넣을 프라치노 스킨 선택자를 찾지 못했다는 거.. global-navigation도 아니고 gnb-inner도 아니고 나름 넣을 수 있는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