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
- Results : 7
- Free as the Wind
티스토리 글감검색 유감
티스토리 글감검색 유감
2025.06.29티스토리 글감검색으로 나오는 영화 출력결과에 개봉일이 나오지 않는 것이 심히 유감스럽다. 예전엔 평점 옆에 개봉일자가 기재되었었는데 아쉽게 됐다. 드래곤 길들이기수백년간 지속되어온 바이킹과 드래곤의 전쟁. 드래곤을 없애는 것이 삶의 모든 목적인 바이킹들과 다른 신념을 가진 ‘히컵’은 무리 속에 속하지 못하고 족장인 아버지에게도 인정받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히컵은 베일에 싸인 전설의 드래곤 나이트 퓨어리인 ‘투슬리스’와 만나게 되고, 드래곤을 죽이라는 바이킹의 신념을 깨고 ‘투슬리스’와 친구가 된다. 하지만 드래곤을 죽여야 된다고 믿는 바이킹 족과 모든 드래곤을 위협하는 더 거대한 존재와 맞닥뜨리게 된 ‘히컵’과 ‘투슬리스’.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특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데... 다르다는..
네이버 메일) POP3/IMAP/SMTP 2단계 인증
네이버 메일) POP3/IMAP/SMTP 2단계 인증
2025.06.26위의 메일을 어제 받았다. 전에 다음, 카카오 메일에서도 설정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보안의 책임을 빌미로 일개 개인을 참으로 귀찮게 한다 등등,, 여러 생각이 들었지만 어쨌든 저 설정을 하지 않으면 지메일로 네이버 메일을 받을 수 없을 테니 해야겠지. 그런데 과정이 fucking naver!! 다음, 카카오는 양반이었어!내게 필요한 건 저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이하, 앱 비밀번호)다. 저걸 알아야 지메일 설정에서 비밀번호로 넣을 텐데 문제는 저 앱 비밀번호를 받으려면 2단계 인증 설정을 해야 한단다. 2단계 인증 설정을 하려고 보니 폰에 네이버 앱을 깔아야 하는데 그것도 '통화'가 가능한 폰이어야 한단다. 그렇기에 태블릿도 안되고 usim이 없는 폰도 안 된다. 장난하냐...이를 갈면서 앱도 깔고 ..
이것저것 ~25/06
이것저것 ~25/06
2025.06.25카조니어-평점8.2 (2020년 개봉)감독미란다 줄라이출연에반 레이첼 우드, 지나 로드리게스, 리차드 젠킨스, 데브라 윙거, 다바인 조이 랜돌프, 다이아나 마리아 리바, 마크 이바니어, 애덤 바틀리이 영화는 시작만 잘 넘기면 끝까지 집중하며 감상할 수 있다. 그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게 문제겠다,,만. 집에서 흘러나오는 거품이나 네일 케어 등의 은유도 좋았고 색감과 빛이 대비되는 연출도 인상적이었다. 범죄 영화로 분류되던데 그것에 포커스를 맞추면 백 프로 망한 감상이 될 것이다. 성장영화로 초점을 맞추도록 노력해 보자.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으로 간만의 귀호강도 제대로 했다. 3.5 엠 아이 오케이?루시의 가장 친한 친구인 제인이 해외로 발령을 받아 혼자 남겨진 삶에 혼란을 느끼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멀홀랜드 드라이브 4K+BD, 자칼의 날 & 예기치 못한 일 DVD
멀홀랜드 드라이브 4K+BD, 자칼의 날 & 예기치 못한 일 DVD
2025.06.23케이스 하단에 기재된 넘버링 671.케이스는 크라프트지 재질로 제목에만 양각 처리가 되어있다. 딱 만지자마자 이 겉면에 뭔가를 묻히게 되면 난리 나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 좋아하는 재질이지만 보관에는 극악스러운.. 고이 모시겠습니다.케이스 옆면의 격자무늬는 눈으로 볼 때는 양각 처리라도 되어 있는 건가 했는데 만져보니 인쇄 효과일 뿐이었다.그 외 첨부된 이미지들과 소책자 한 권. 소책자의 첫 장.그리고,,영화 '예기치 못한 일'과 영화 '자칼의 날'을 보고 싶었는데 볼 수 있는 플랫폼이 없었다. 한글자막이 수록된 dvd라도 있는 게 어디냐 싶어서 위의 '멀홀랜드 드라이브'와 함께 주문해서 같이 받았다.'멀홀랜드 드라이브' 코멘터리와 '자칼의 날'을 어제 몰아보려고 했는데 아니.. 그 배우 박보영이 나..
티스토리 비밀댓글/비로그인 댓글 아이콘 바꾸기
티스토리 비밀댓글/비로그인 댓글 아이콘 바꾸기
2025.06.17이 블로그에 댓글이 달리느냐는 차치하고 난 저 카카오 캐릭터 아이콘들이 (라이언 빼고 다) 싫다. [티스토리] 댓글 아바타(프로필 이미지)를 바꿔보자기본 아바타 변경하기 기본 아바타는 뭐지?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로그인 없이 댓글 작성이 가능하다. 그런경우 이 블로그처럼 댓글 옆에 자동으로 프로필 이미지가 랜덤하게 나타난다. 예시cosmic-whale.tistory.com위의 출처에서는 각각의 댓글 아이콘들을 대체했지만 난 하나의 아이콘을 대체하는 것으로도 충분했다./* style.css */[src*=profile_default],[style*=profile_default]{background-image:url(링크주소);content:url(링크주소);}
비질 시즌1 (2021)
비질 시즌1 (2021)
2025.06.162021년 BBC에서 방영된 총 6부작의 드라마이고 승조원의 죽음을 수사하려 3일 동안 잠수함 비질호에 들어간 주인공, 그 주인공을 서포트하며 밖에서 수사 중인 주인공의 여자친구,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하나의 살인 사건이 하나의 잠수함을 넘어서는 흑막으로 향해 나아가는데..! 어쨌든 사건은 적정선에서 잘 해결되고 주인공의 사랑도 잘 마무리된다.처음에 포스터를 보고 공포스러운 드라마인가 싶어서 안 봤는데 추리 장르의 드라마더라. 포스터는 대체 왜 저따위로... 😅😅😅주인공이 양성애자이고 사귀는 사람도 여자이긴 하지만 사실 드라마의 전개를 생각해 보면 남녀로 치환해도 별 무리가 가지 않아 보이긴 하는데 뭐.. 그 부분을 마음에 안 들어하는 부류들도 있겠지만 난 아주 즐겁게 감상했고 불만도 없다. ..
여름의 문턱에서,
여름의 문턱에서,
2025.06.11✓ 요새 애니메이션을 보느라 바쁘다.프라임 비디오의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와 넷플릭스의 '약사의 혼잣말' 2기.특히 '지쿠악스' 같은 경우는 일부러 기동전사 건담 I, II, III 극장판까지 싹 봤는데 정말 보기 힘들어서-.-.- 재미는 둘째치고 예전 애니메이션은 정말 항마력이 딸리는 눈에 거슬리는 게 상상을 초월한다.이렇게까지 기를 쓰고 봐야 하는 걸까 여기서 멈출까 싶었지만 넷플릭스에 6월 17일까지만 공개된다는 것과 저걸 보지 않으면 '지쿠악스'를 보는데 재미가 반감될 것이라는 것, 또 나중에 우주세기 건담이 뭐라도 나올 텐데 어쨌거나 지금이라도 우주세기의 근본 흐름은 파악해야 한다는 의무감(?) 등등의 이유들로 거진 일주일?을 꾸역거리며 보긴 봤는데 농담 아니고 진심으로 보길 잘했다. 칭찬한..